본문 바로가기
직접 요리해서 부셔버리기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 법 (feat. 아하부장, 흑종원)

by 변악마 2020. 5. 21.
반응형

재료 (4~5인분)

청양고추 4개, 양파 한 개, 대파 두 뿌리 , 두부 한모,

신!김치 반포기, 김치 국물 한 컵(종이컵) *****김치가 안 쉬었으면 맛없음!

돼지고기 앞다리살 한 근 정도. 지방 많이 붙은 게 맛있음. 개인 취향 (저는 700g 정도함)

(소스 재료) : 다진 마늘 한수저?(저는 대충 많이 넣음), 고춧가루 크게 3스푼, 정종 4스푼,

요리술(미림) 4스푼, 간장 3스푼, 고추장 두 스푼, 식초 세 스푼, 다시다 약 20g, 고추기름 2스푼

 

채소와 두부를 먼저 썰어서 준비해 놔야대여

 

아 요즘 코로나 때문에 대관이 중지되어 있던 풋살 구장들이 다시 대관을 시작하면서

다이어트를 위해 일요일 아침마다 풋살을 시작했슴다.

https://mansrrrr.tistory.com/28

 

20년 신년 목표 선언!! 다이어트& 일본어 공부

얼마나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에 2020년 신년 목표를 작성할까 합니다. '아니 3월도 이제 막바지인데 무슨 신년 목표여?' 하실 분이 있겠죠. 하지만 저는 1월 초에 신년 목표를 세웠다간 바로

mansrrrr.tistory.com

성공적이라 말할 순 없지만 ㅋㅋㅋ

계속 생각은 하고 최소한의 움직임은 가져가고 있지요.

 

어쨌든 아침에 풋살을 하고 왔더니 너무 배가 고파서 ㅎㅎ;

마트에 들려 돼지 앞다리살 700g을 사 와 요리를 해봤슴다.

와이프가 간호사라 일요일 이브닝 출근하는데 밥도 같이 먹을 겸 ㅎㅎㅎ

마트에서 장을 보고 들어오니 아직 자고 있길래 손만 씻고 

바로 재료 손질 들어갔슴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재료를 먼저 준비해 주시고

 

양념 소스를 따로 배합해준다.

양념 소스를 먼저 섞어 준 뒤

 

쉐킷쉐킷

돼지고기 앞다리살을 몽땅 때려 넣은 뒤

골고루 쉐킷 쉐킷 섞어 주세여!

그 후  최소 10분, 여유 있다면 30분 정도 재워주십셔. 

전 이거 재워 두고 샤워하고 왔음. ㅋㅋ

 

볶아 주세여

그리고 

냄비에!

꼭!

식용유!!! 를 두~세 스푼 정도 넣은 뒤

재워 놨던 재료와

준비해 놨던 김치, 채소를 전부 때려 박고!

메챠쿠챠 아니 사정없이 볶아주세요!

양파의 투명도

양파가 위 사진처럼 반투명? 정도까지 하게 볶아주시면 됩니다.

아 이거 팔 무지 아픕니다.

진짜 계속 저어주셔야 돼요.

하시다 보면

'아 내가 이걸 왜 하고 있지' 

1000000% 생각 들음여 ㅋㅋㅋㅋ

그래도 시작했으니 끝까지 ㅠ

 

물을 부으세여

다 볶으셨으면 물 대충 1.4~5리터 정도 넣어 주시고

 

김치국물

김치 국물 종이컵으로 두 컵 정도 넣어주세요. 

신거 싫어하시면 한 컵만.

그리고 센 불로 끓여주세용.

 

무진장 끓이세여

그리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두부! 썰어둔 거 다 때려 박으시고!

8분~10분간 더 끓여주세여!

저는 핸폰게임하다가 15분 끓였슴 ㅋㅋㅋ

 

미친 비주얼

김찌엔 성경 녹차김(광고 아님)

아시져?

이거 모르시면 대실망임;;;

무적권(무조건) 이렇게 드세여. 아시겠나여?

와이프랑 간단히 한상

와이프가 미친 맛이라고 ㅋㅋ

아 잘 먹어주면 뿌듯.

요리한 보람이 있져 이럴 때.

미친 비주얼2

적당히 국물 남았을 때 

밥 말아먹으면 천상의 맛 나는 거 다들 아시져?

모르시면 대실망22222

싹싹

 

결국 메차쿠차 흡입해 버렸다...ㅠ

내 살..

ㅋㅋㅋㅋ

저녁에 또먹음

그리고 저녁에 또 먹었는데

더 맛있어졌음 ㅋㅋㅋ

국물이 더 진해져서 ㅋㅋㅋ

같은 사진 아님

또 다 비웠다..

내 살...

 

다이어터 분들은 이거 해 드시지 마세여..

절대 살 못 뺌...

 

 

아 그리고 이거 

요즘(?) 이슈인 아하부장님 김치찌개 2번째 방법 따라 해 본 거예요 ㅋㅋ

근데 2인분이라 4~5인분으로 늘려서 만든 겁니다 ㅎㅎ

밑에 링크 참조하셔도 좋습니다!

youtu.be/_T_9aNGZe1g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