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요리해서 부셔버리기

일본식 카레 쉽게 만들기 - S&B 골든커리 매운맛 (고기반 카레반) 야끼커리 Tip

by 변악마 2024. 4. 18.
반응형

고기양 어마어마

여러분 그거 아세요?

블로그 쓰는 것 엄청 귀찮아요.

그런데 제가 스스로 이겨내고 글을 쓴다는 게 스스로 참 대견스럽고 그렇답니다.(3달 만에 쓰는 중)

다들 저한테 고마움좀 댓글로 표현하고 가주세요.(제발)

고기양 많쥬

오늘은 일본식 카레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 건데요.

일본식 카레가 무엇이냐. 

쉽습니다.

일본 카레 루를 쓰면 그게 일본식인 거예요. 

ㄹㅇ임. 정답이 없어요 카레는.

일단 저는 고기를 두 종류를 준비했어요.

카레엔 고기가 많이들 어가야 맛있거덩요.

저 때 소고기 등심(미국산 척아이롤) 두근 1.2kg, 돼지 앞다리살 한 근 600g 정도 들어갔을 거예요

양파는 집에 있는 거 다 넣었고

당근 2개 감자 5알 정도 넣었읍니다.

진짜 정량 없어요 다 때려 넣어도 카레가 다 간 맞춰줍니다.

일단 양파 볶아야됨

일단 양파를요.

식용유 좀 넉넉히 두르고

갈색빛이 날 때까지 볶아주세요.

이것만 끝나면 카레 반은 한 거예요.

오래 볶을수록 맛있는데

우린 귀찮잖아요. 설탕을 2큰술 정도 넣어서 적당히 익힙시다.

그래도 위 사진만큼은 볶아주는 게 좋아요.

양 개만쥬

양파 다 볶았다 싶으면

고기 넣고 같이 볶아주세용

고기 겉면색깔이 변했다 싶으면 

감자, 당근 넣어줘서 계속 볶아주세요.

감자,당근 볶는 사진은 없네요 이런.

감자, 당근은 겉면을 좀 태운다 생각하고 익혀줘도 됩니다.

감자 당근 넣은 사진

아 사진 있었네.

넣고 계속 볶아주다가

물 넣고 익혀주면 됩니다.

물 넣은 사진

물 2.5L랑 카레 저거 한통 보면 8조각 있거덩요?

그거 다 넣어주세요. 그래야 진해요.

물 넣고 카레조각 숟가락으로 계속 조져주세요. 안 그럼 뭉침.

고춧가루 투하

그리고 일본애들 매운맛 뒤지게 못 먹어서

고춧가루 좀 넣어야

먹을만할 거예요

저는 넉넉히 넣었읍니다.

청양고추 있으면 더 넣으셔도 됨.

아직 들 익음

고기양 보세요. ㅎㅎ

위 사진은 아직 덜 익은 건데 저 농도가 꾸덕해질 때까지 계속 저어줘야 해요

안 그러면 바닥에 눌러붙어용.

완성이미지

완성본입니다.

계란 반숙이랑 같이 먹으면 완전 꿀맛이에요.

전 여친이 야끼카레처럼 해먹었다고 자랑함.

일본 기타큐슈에 모지코항에 가면

야끼카레라고 수분기를 많이 날린 카레를 팔거든요?

어떻게 하냐면

카레를 뚝배기나 사기그릇에 담고

예열된 오븐에 넣고 4~5분 뎁혀 먹는 건데

귀찮잖아요?

그냥 전자레인지에 비닐 덮지 말고 2~3분 정도 돌려먹으면 비슷한 맛 납니다.

포인트는 수분을 날린다는 거예요. 업무참조 하십셔.

진짜 세상에서 젤 쉬운 요리가 카레인 것 같아요. 다들 한 번씩 꼭 도전해 보세요.

그럼 이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