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 요리해서 부셔버리기

돼지고기 비지찌개 끓이는 법

by 변악마 2020. 3. 22.
반응형

돼지고기 앞다리살.- 비계 많이 붙은걸로 고름.

https://mansrrrr.tistory.com/19

 

남양주 다산신도시 두부 맛집 - 맷돌로만

자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상.. 아니 갓 오픈한 두부 요릿집을 소개해드려보겠슴. 이름은 '맷돌로만' 검색해보니 체인점인 거 같은데 두부를 직접 만드셔서 요리하시는 곳이다. 메뉴가 다양하다. 우리는 비지찌개..

mansrrrr.tistory.com

예전 포스팅했던 맷돌로만에서 공짜로 나눠주시는 콩비지를 가지고 

돼지고기 비지찌개를 끓여보았다.

준비재료 - 돼지고기 앞다리 , 통후추(밑간) , 김치(익은 것이 좋다), 참기름

             콩비지, 대파, 고추가루, 다진 마늘, 사골육수(없어도 됨.)

정량은 모르겠음. 고기는 600g정도 였고 나머지는 그냥 적당히 때려 넣음..헤헤;;

일단 위 사진처럼 돼지고기에 통후추로 밑간을 간단히 하였다. 없으면 굳이 안 해도 될 것 같음ㅋ

 

기무치데쓰

김치를 미리 썰어두시고여.

개인적으론 신김치로 하는 게 맛있음.

볶아주세열.

기름이 많이 붙은 부위로 골라서 참기름 조금만 넣고 볶았다.

볶다 보면 비계에서 기름기가 나와서 잘 볶아지는데 센 불로 하면 잘 눌어붙으니 적당한 불로 하세옇ㅎ

대파와 고추가루

고기가 어느 정도 노릇해지면 대파와 고춧가루를 넣고 또 볶아준다.

대파 향이 기름에 섞여 올라오면

김치 투입

미리 썰어둔 김치를 투입시킨다.

어느 정도 익을 때까지 또 졸라게 볶는다..

이쯤 되면 팔 아픔...

사골six수

팔이 아파서 아 그만하고 싶을 때쯤.

사골육수를 부어준다.

저 한봉으로는 택도 없으니 두봉을 넣든가 

나머지는 물로 채우든가 하면 된다.ㅎㅎ

전 저거 한 봉 넣고 물로 채움 ㅎㅎ

콩비지찌개. 돼지고기김치찌개에 콩비지가 Visit 했다.ㅎㅎ ㅈㅅ;

국물이 팔팔 끓으면 콩비지를 투입하고 중불로 저어주며 계속 끓인다.

매콤하게 드실 분들은 이때 청양고추나 페퍼론치노 같은 거 좀 넣으시면 될 듯.

고기양 보소.

대충 완성. 끓일 때는 국물이 보이는데!?

국물 실종

좀 식으면 국물이 사라짐 ㅋㅋㅋ

콩비지가 수분을 흡수해서 이렇게 되는 듯 ㅋㅋㅋ

그래도 정말 맛있음.

국자로 푹 떠서 밥이랑 비벼먹으면 다른 반찬 필요 없는 맛.

아시는 분만 아는 맛! ㅋㅋㅋ

꼭들 해보세여 어렵지... 않습니다....??ㅋㅋ(어렵진 않고 귀찮음)

가게에서 파는 비지찌개들은 항상 고기양이 아쉬운데 

이렇게 집에서 끓이면 같은 값에 고기를 듬뿍 넣고 끓일 수 있어서 대만족!

맷돌로만! 고마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