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리시 맛집 부셔버린 곳

구리시 어랑추 - 고등어 조림 맛집

by 변악마 2020. 2. 19.
반응형

어랑추 전경 (출처 :  네이버 검색)

요번에 소개해 드릴 집은 

고등어 묵은지 조림, 갈치조림을 잘하는 

'어랑추'라는 집임.

왜 제목에 끝판왕을 안 썼냐...

라는건 

마지막에 밝히겠음.

메뉴판.

 

처음 간 날.

사실 갈치조림을 먹으려고 했었음. 

그런데 갈치조림은 최소 30분 전에 전화예약을 해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고등어조림을 시켜 버렸다!!

고등어 묵은지 조림. 묵은지가 푸짐해서 고등어가 안 보인다.
고봉밥
김도 보인다.
싹싹 긁어먹음. 저거 두공기째인가 그럴듯?

 

그런데 !

너무 맛있었음.

묵은지를 푸~~욱(푹 아님 푸~~욱) 익혀서 

젓가락만 대도 주욱 찢어지는 그런 상태.

고등어조림 양념도 푸~~욱(상동) 배어 있어서 

고등어 없이도 김치로만 밥 세공기 완전 가능한 맛. 진심.

밥은 인당 한 공기씩 시키면 리필은 공짜여서 맘껏 먹을 수 있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첨에 무슨 머슴밥 마냥 엄청 주셔서 ㅋㅋㅋㅋㅋㅋ

인심 보이십니까 예?

같이 갔던 일행들 너무 만족했었던 날. 

그런데 말입니다.

 

갈치조림. 압도적인 비주얼.

 

양 보소..

 

1 Weeks later..

1차 방문에 일행들 모두 너무 만족해서 

'요번엔 갈치조림이다!' (김종운, 35세, 실명, 다산신도시 거주 중)

'고등어조림이 이 정돈데, 갈치조림은... 어떻겠냐능...' (김도희, 35세, 실명, 110kg, 다이어트 중)

이런 반응이 나옴.

전화 예약 후

방문을 했지여.

 

역시 고봉밥 ㅎㄷㄷ.. 세무사 준비하는 진현군.. 초상권은 역시나 고등어조림으로 사겠음..
두께 보소.
양념 보소.

 

기대치가 너무 컸던 탓일까..

묵은지가 없었던 탓일까..

보이는 비주얼에 비해 압도적인 맛은 없었음.. 

갈치 자체가 그닥 맛이 없었던 거 아닌가 싶음. 

뭐 완전 별로라기보다는 

기대치에 따른 실망이라고 보는 게.. ㅋㅋㅋ

 

그래서 묵은지

 

그래서 우리는 묵은지를 추가해 버렸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집은 묵은지다' 카면서... ㅋㅋㅋㅋㅋ

결국 2 공기씩 클리어하고 귀가하였습니다 여러분.. 

어쨌든 이런 이유로 제목에 끝판왕을 안 쓴 거니 

그렇게들 아시라능..

 

위치는 수미정과 비슷한 농수산물 사거리에서

건영아파트 쪽으로 가다 보면 있는 골목길.

주소 : 경기 구리시 동구릉로 145

전화번호 : 031-568-6866  (갈치조림 섭취하고 싶을 시 예약 필수)

 

2020/02/15 - 구리시 제육볶음 끝판왕 - 배달의 민족 (수미정) 구리 맛집

2020/02/17 - 구리시 오마카세 끝판왕 - 스시 카코우 (구리 맛집)

2020/02/18 - 구의역 한우 끝판왕 - 한우 짝갈비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