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얘기

골프스윙 변천사 - 독학의 무서움

by 변악마 2020. 4. 1.
반응형

 

18년 5월 유틸 스윙

본인은 2018년 2월쯤 스크린골프로 골프 세계에 입문하였답니다.

몇몇 친구들도 같이 시작하여 경쟁심이 붙어 더욱 정진하게 되었슴다.

그래서 종종 친구들과 서로 폼을 찍어줬는데 

그 기록을 공유해 봅니다.

일단 위 스윙은 시작하고 2~3달쯤 지났을 때인데 레슨도 안 받아서 완전 엉망이쥬?ㅋㅋㅋ

처음 시작하시면 일단 레슨 받으시길 꼭 추천드립니다.

골프 시작할 때 최소 3개월은 받으라고들 하잖아요.

진짜예요.

그냥 시작하셔도 뭐 즐겜 모드라면 상관없는데

본인이 답답해짐 ㅋㅋㅋ

구력 쌓일수록 기본기가 없으면 나아지질 않는 타수에 스트레스 엄청 받습니다.

제가 그래여... 흑흑ㅠㅠ

 

18년 11월 드라이버 스윙

이거는 그래도 유튜브 보면서 공부하고 계속 생각해서

조금 폼을 고친다고 고친 스윙입니다.

그래도 치시는 분들은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엉성하쥬?ㅋㅋㅋ

그런데 그렇다고 나중에 극적인 반전이 있는 건 아닙니다. 기대 마세요.ㅋㅋㅋ

 

그래도

이 스윙 상태에서 

필드 설정샷.

필드도 나가서 머리도 올리고

 

5언더...ㄷㄷ

스크린골프에선 무려 5언더나 기록해보고..

(평균타수 82타인데..ㅋㅋㅋ)

실명노출 ㅎㅎㅎㅎ 인생 첫 필드 버디
파4홀에서 세컨샷이 기가막히게 붙어있었다.

필드에서는 첫 버디도 잡아보는 등 (컨시드 안 하고 퍼팅해서 넣었음!)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쥬. 스윙 완벽할 순 없잖아유. 그냥 즐기는 거쥬.ㅋㅋ

19년 11월?12월쯤인듯

 

 

그래도 구력이 쌓이다 보니

도저히 안 되겠어서

19년 11월쯤부터 레슨 받으며 자세를 고치는 중인 세 영상들입니다.

레슨프로님이 보시기에 저의 문제점은

1. 상체를 너무 숙인다.

2. 하체를 제대로 쓰지 못한다.

3. 무게 이동이 없다. 축을 왼발에 고정시킨 스윙만 한다.

4. 그 외 기타 등등 수십수천만 가지.

이 있었습니다.

칭찬은 '와 그 자세로 이상하게 임팩트는 괜찮네요.'였습니다.ㅋㅋㅋ

그 후

 

회사에 스크린골프가??

회사가 이전하며 사무실 한편에 스크린 골프장을 설치하여 매일 스윙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ㅋㅋㅋ

대단하쥬 저희 회사? ㅎㅎ

20년 3월 아이언 스윙

 

20년 3월 드라이버 스윙.

회사에서 연습하다 괜찮은 것 같은 스윙들입니다.

그래도 그 전보다 

무게 이동, 하체 스윙을 하는 느낌이 드시나여?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ㅋㅋㅋ

아무튼 이런 식으로 종종 골프 얘기도 하면 재밌을 것 같아서 포스팅해봅니다.

궁금하신 것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아는 한 최대한 답변드리겠읍니다.ㅎㅎㅎ

반응형

댓글